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앵커/오버레이, 비네트 광고) 블로그에 붙이기

by Dokon Jang 2015. 9. 4.
반응형

오늘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로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비네트 광고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는 한 페이지 당 총 3개로 한정되어있었지만, 이번에 추가된 페이지 수준 광고는 광고 제한에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모바일의 애드센스 광고와는 별개로 추가하여도 되겠네요.

※페이지 수준 광고는 항상 표시되는 것이 아니고, 최적의 순간에만 표시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인 페이지 수준 광고를 붙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 후 상단의 내광고로 이동하여 좌측의 페이지 수준 광고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 페이지 수준 광고 페이지의 중간에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광고 코드를 복사합니다.


4.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고, 좌측 메뉴의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5. HTML의 <head> 태크 사이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은 후 저장을 합니다.


6.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 가져오기 화면 또는 페이지 수준 광고 화면에서 테스트하기를 클릭합니다. 


7. 아래와 같이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한 테스트 방법이 표시되면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8. 스마트폰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주소를 블로그 URL + #googleads를 입력합니다.


9. 테스트 화면이 표시되며, 앵커(Anchors)가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있으며, 브라우저 하단에 앵커 광고가 표시됩니다.


10. 비네트(Vignettes)를 클릭하면, 블로그의 링크에 사각 박스가 표시되고, 링크를 클릭하면 비네트 광고가 표시됩니다.


11. 아래와 같이 비네트 광고가 표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