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Tabs Swipe 앱 만들기

by Dokon Jang 2015. 11. 26.
반응형

안드로이드를 어느정도 공부하면서 이것저것 앱을 만들다 보면 조금 더 효율적인 앱을 만들고자 합니다.

그중의 하나가 Tabs Swipe 앱인데, Tabs Swipe은 사용자가 페이지를(Fragment) 옆으로 밀면 반대편 옆의 페이지가 표시되면서 상단의 Tab에도 표시되는 형식입니다.

(옆으로 밀어서 페이지를 이동하는 방식이 뭐라고 해야 하는지 몰라서 구글링을 해서 Tabs Swipe이라는 것을 알아습니다. ㅠㅠ)


동작방식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하세요.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Application Name과 Company Domain을 입력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Phone and Tablet을 체크하고, Android SDK 버전을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Tabbed Activity를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Navigation Style을 Action Bar Tabs(with ViewPager)를 선택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 Action Bar Tabs(with ViewPager)은 안드로이드 앱에 Tab과 Swipe이 구현된 템플릿입니다.)


6. 안드로이드 SDK의 버젼에 따라 아래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프로젝트에서 app하위의 build.gradle 파일에서 appcompat 버전을 23.1.1에서 22.1.1로 변경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 하세요.



이제 기본적인 작업은 끝이 났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실행하여 앱을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동영상은 위의 작업을 보여줍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