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귀하의 앱에서 Google AdMob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by Dokon Jang 2020. 8. 17.
반응형
귀하의 앱에서 Google AdMob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제목으로 애드몹으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해당 앱은 게시를 중지했던 앱인데 몇개월 후가 지난 지금에서야 정책 위반으로 광고 게재를 중지한다고 합니다.

애드몹의 계정이 여러번의 정책 위반을 하게 되면 계정 정지가 될 수도 있다는 불안한 마음 때문에 조치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정책 센터에 해당 정책 위반에 대해서 "앱이 게시 중지인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문의를 했으나 답변에 별다른 내용 없이 정책 위반이라고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구글링을 해보니 광고단위를 삭제하면 된다고 해서 광고 단위를 삭제하고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애드몹에서는 앱은 삭제 할 수는 없고, 광고 단위는 삭제 할 수 있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책 센터(애드몹 사이트의 좌측 메뉴에 있음)에서 AdMob 문제는 아래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정책 위반이 된 앱의 광고 단위에서 광고 단위를 체크 후 삭제를 하면 즉시 삭제됩니다.

 

3. 광고 단위가 삭제되면 아래과 같이 표시 됩니다.

 

애드몹에서 광고단위를 삭제하였음에도 검토 결과를 동일하게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토 결과가 동일하게 왔는데, AI가 답변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게시 중지 된 앱의 모든 화면에서 광고를 빼고 플레이콘솔에 앱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검토요청을 보냈는데, 어떻게 답이 올지 궁금하네요.

 

앱의 품질 문제로 계속해서 반려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현재 해당 앱은 서비스를 중지한 상태고 정보를 제공하는 서버도 사용 중지를 해서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OpenAPI를 이용하여서 Activity를 2개 생성하여 다시 앱을 업로드하였고 다시 검토요청을 하였습니다.

 

몇시간 뒤 Google AdMob으로부터 아래와 같으 정책 위반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