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기어 VR 개봉기

by Dokon Jang 2016. 5. 19.
반응형

갖고 싶은 기어 VR을 구입했습니다.

삼성 전자 스토어에서 구매를 하려고 하였으나 계속 일시품절이라 가까운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삼성 전자 스토어에서 구매를 하려면 13만원을 주어야 하는데,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는 이벤트 기간이라 9만9천원에 판매를 하기에 쨉싸게 가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구매를 원하는 분은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전화를 해서 확인 후 구매를 하면 조금의 이득은 볼 듯 합니다.


몇가지 게임을 설치하고 약 30분 즐겼는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현기증이 있어 오늘을 체험을 중단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의 신기했는데, 기어 VR은 더욱 신기했습니다.

완전히 신세계라고 할까, 하여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의 갤럭시 S6를 기어 VR에 연결하니 갤럭시 S6를 기어 VR에서 분리하고, 앱을 설치하라는 음성 메세지가 나와서 분리 후 아래와 같이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정 프로세스를 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하단의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공지사항과 동의서에 동의 후 다음을 터치합니다.


기어 VR에 필요한 앱이 설치가 됩니다.


기업 V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큘러스 스토어를 이용해야 하는데, 오큘러스 계정 만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저는 기어 VR 구매 전에 오큘러스에 가입이 되어있어 로그인을 터치했습니다.

계정이 없는 사용자는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오큘러스에 로그인합니다.


오큘러스 PIN을 생성해야하니 다음을 터치합니다.


4자리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오큘러스 PIN을 생성하합니다.


오큘러스 계정의 패스워드를 입력후 계속을 터치합니다.


결제추가 즉 카드를 추가하라고 하네요. 저는 일단 오른쪽 상단의 건너뛰기를 카드 추가는 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카드 추가를 가능합니다.)


프로필 및 친구 설정입니다.


프로필 사진도 건너뛰기 하였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입니다.


친구 찾기 아직 기어 VR을 사용하는 친구가 없어 이것도 건너뛰기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