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앱 거부 : 부적절한 광고 정책 위반

by Dokon Jang 2019. 3. 25.
반응형

앱을 플레이 콘솔에 등록하고,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몹의 민감한 광고 차단을 하여 앱 거부를 피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또 앱 거부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메일 내용]



Google Play에 추억의 애니 : 애니메이션 링크 모음 (com.jmsys.oldani)을 (를) 제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ublishing Status
게시 상태: 거부됨
검토 결과 귀하의 앱은 정책 위반으로 거부되어 게시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앱의 업데이트를 제출하신 것이라면 이전에 게시된 버전은 Google Play에서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Reasons of violation
문제: 부적절한 광고 정책 위반
콘텐츠 자체가 Google 정책을 준수하더라도 앱 내에 표시되는 광고는 앱의 대상 연령층에 적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청소년용 콘텐츠 등급을 받은 앱에는 성인용 콘텐츠나 서비스를 표시하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로 구글링을 해보니 애드몹 광고 코드에서 아동용으로 광고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코드는 광고를 아동용으로 설정 방법입니다.

참고 URL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targeting#child-directed_setting




아동용으로 처리하도록 설정

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COPPA)의 취지에 따라 '아동 대상 서비스로 취급용 태그'라는 설정을 마련했습니다. 이 태그를 설정하면, 이 알림이 정확하며 앱의 소유자를 대행할 권한이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 설정을 악용하면 Google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자는 광고 요청을 전송할 때 Google이 콘텐츠를 아동 대상 서비스로 취급할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콘텐츠를 아동 대상 서비스로 취급하도록 지정하면 Google은 해당 광고 요청에 대해 IBA 및 리마케팅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Google Play 서비스 SDK의 모든 버전에서 AdRequest.Builder.tagForChildDirectedTreatment(boolean)를 통해 이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agForChildDirectedTreatment를 true로 설정하면 COPPA에 따라 콘텐츠를 아동 대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 tagForChildDirectedTreatment를 false로 설정하면 COPPA에 따라 콘텐츠를 아동 대상으로 취급하지 않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 광고 요청에서 COPPA에 따른 콘텐츠 취급 방법을 지정하지 않으려면 tagForChildDirectedTreatment를 설정하지 마세요.

다음은 COPPA에 따라 콘텐츠를 아동 대상으로 처리하도록 지정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자바

KOTLIN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tagForChildDirectedTreatment(true)
       
.build();



반응형

댓글